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읍.면사무소 소재지 주변 재개발로 지역발전에 활기를 불어 넣어야 한다.

닉네임
강원생각
등록일
2015-03-18 22:19:48
조회수
3281
전국 인구감소에 시달리고 있는 도농복합시와 군지역들의 인구늘리기는 힘겹기만 하다.

시.군청소재지권역은 원.구도심 재개발등 여러가지 지역개발사업등으로 인해 그나마 괜찮겠지만 비시군청소재지 읍.면지역은 더욱더 심각한 상황이라 그쪽 중심가의 도로폭은 좁을 뿐더러 인도가 없어 마치 시간이 멈춰버린 동네인것처럼 생각이 나지 않을수 없는 것 같다.

각 시.군지역은 비)시.군청 소재지 읍면지역을 재개발하는데 있어 읍.면사무소 소재지 주변을 재개발을 하되 지역특성에 맞게 재개발을 하면 될것으로 본다.

그리하여 국가사업을 유치해서라도 추진되고 있는 소도읍 육성사업이라든가 거점면소재지종합개발사업, 농어촌뉴타운등등 유치해서 추진하고 있고 심지어 도시재생개발사업등등도 있기는 하지만 아예 혜택이 없는 대부분의 읍.면지역들의 박탈감도 여전하기 마찬가지다.

시.군 단독차원으로 읍.면버젼 뉴타운개발을 한다든가? 안되면 중앙정부나 광역시.도와 도움지원을 받아 읍.면사무소소재지 주변 재개발을 해야 하는 방법등등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읍.면지역 출장소 소재지 리지역에 대한 재개발도 지나칠수 없지만 쇼규모에 그칠것이나 작은권역의 중심지인것을 감안하고 읍.면내 균형발전 차원이라면 후순위로 해두는 것도 상관없겠지만 반드시 해야 할곳이 있다면 맨 먼저 해도 된다.

읍.면사무소소재지 주변 재개발을 통해 갈수록 약화되는 지방의 인구를 다시 늘릴수 있는 기대감이 주어진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전국의 각.시군지역은 읍.면사무소 소재지 주변 재개발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 줄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가급적이면 재개발을 하는데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만큼 절대 망설일수 없는 이유들이 있다.

늦기전에 조속히 시행되어 시간이 잘 나가는 동네로 변모되길 기대한다.
작성일:2015-03-18 22:19:48 118.216.112.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