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왠지 웃음이 나는 이 빵, 600원의 행복

추억이 묻어나는 이곳, 여수 싱글벙글 빵집

  • 입력 2016.09.03 20:21
  • 수정 2016.09.04 10:22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 쪼가리가 무슨 위안이 되겠냐 하겠지만 먹거리는 추억이며 그리움이다.
ⓒ 조찬현

 


그 빵집에 가면 세상이 잠시 멈춰선 듯했다.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그 모습에 찾는 이들의 마음마저 편안하게 해준다. 세상은 잠시도 쉬지 않고 째깍거리며 빠르게 달려가지만 이곳 빵집에 오면 오히려 그런 풍경이 다 낯설어진다.

군것질거리가 생각날 때면 언뜻언뜻 떠오르는 집이다. 마음이 착잡할 때나 색다른 먹거리가 생각날 때 찾아가면 좋은 곳이다. '그까짓 빵 쪼가리가 무슨 위안이 되겠냐'하겠지만 먹거리는 추억이며 그리움이다. 이 가을, 문득 마음이 허전한 날 찾아가면 영혼의 허기마저 채워줄 것이다.
 
 그리움을 아는 이라면 이 빵집을 그냥 지나치지는 못하리라.
ⓒ 조찬현

 

그리움을 아는 이라면 이 빵집을 그냥 지나치지는 못하리라. 겉보기에는 촌스럽고 소박하기 이를 데 없지만 그곳에는 뭔가 특별함이 숨어있다. 무어라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그냥 그곳에 가서 느껴보라. 말할 수 없는 그 시절의 아련한 추억의 숨결을.

추억까지 꺼내 먹을 수 있는 이런 곳이 좋다. 진정한 맛이란 어쩌면 추억에 버무려낸 음식일 것이다. 학창시절에는 추억을 차곡차곡 쌓고, 어른이 되어서는 그 추억을 하나둘 꺼내 먹는 것이다.

학교가 파한 오후 시간 아이들이 조잘대며 썰물처럼 밀려 나온다. 여수여중 근처의 골목길이다. 이곳 골목에는 정까지 담아 파는 추억의 빵집이 있다. 지난 29일, 그곳을 찾았다. 옛 시절의 아련함을 느낄 수 있으며 그 시절의 영상에서나 나올 법한 그런 곳이다.

그 시절의 아련한 추억의 숨결까지 담아줘요
 
 도너츠와 꽈배기는 설탕에 버무려 먹으면 옛날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 조찬현

 

 
 추억까지 꺼내 먹을 수 있는 이런 곳이 좋다.
ⓒ 조찬현

 

 
 모든 빵이 한 개에 600원으로 착한 가격이다.
ⓒ 조찬현

 

아삭함이 매력적인 사라다빵은 이미 품절이다. "오전 빵 나오는 시간에 찾아와야 빵을 골고루 먹을 수 있다"고 아주머니가 말한다. 이 집의 빵 나오는 시간은 오전 11시경이다. 양배추를 듬뿍 넣은 아삭함이 매력인 사라다빵을 비롯하여 단팥을 듬뿍 넣은 찐빵, 설탕에 버무려 먹는 꽈배기 등이다. 단팥 품은 도너츠도 설탕에 버무려 먹으면 옛날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언제나 웃는 낯인 이곳 빵집 사장님의 얼굴에서, 싱글벙글 빵집의 가게 이름에서, 빵 맛을 본 손님들의 미소 띤 얼굴에서 늘 행복이 묻어난다. 학생들과 동네사람들이 즐겨 찾던 이곳, 최근에 세상에 알려지면서 관광객들까지 합세했다. 늘 이 맛을 간직한 채 이대로 오래도록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집의 빵 나오는 시간은 오전 11시경이다.
ⓒ 조찬현

 

 
 학교가 파한 오후시간 아이들이 조잘대며 썰물처럼 밀려나온다.
ⓒ 조찬현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