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대한민국 SNS 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 입력 2016.10.16 07:24
  • 수정 2016.10.16 16:26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공식 SNS 여수신문고가 ‘2016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민선6기 출범과 함께 지난 2014년 7월부터 시민과 쌍방향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4개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해 왔다. 또 관광객에게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힐링!여수야’라는 관광전문 SNS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SNS ‘여수신문고’와 ‘힐링!여수야’는 지난 2년여 동안 일천만 건의 여수소식을 국내외에 노출시켰으며 매일 9만여 명의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소통의 결과 14일 오후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제6회 2016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 발표 후 팔로워들은 ‘내 고향 이모저모 소식을 받고 있는데 너무 기분 좋습니다’, ‘더 많은 정보 공유 함께해요’, ‘앞으로도 쭈~욱 소통 열심히 해주세요’ 등 축하메시지를 올렸다.

SNS ‘여수신문고’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도란도란 소통방’을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