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무원의 꿈 이룬 여수공고 3년 김태경군

고졸 전기분야 11:1 경쟁률 똟고 합격

  • 입력 2016.11.30 09:13
  • 수정 2016.11.30 19:14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 기술직 공무원에 합격한 김태경(오른쪽) 힉생

운강학원(이사장 김연식) 산하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 김태경 학생이 11월 29일 목포시청 기술직 공무원에 최종 합격하였다.

2016년 제 4회 전라남도 지방공무원 임 용 시험에는 총 3004명이 응시, 101명 합격으로 28.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김태경 학생은 이중 9급 기술직 공무원

(일반전기/공업/고졸) 분야에 11: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의 영광을 거머쥔 것이다.
지역 명문특성화고인 여수공고는 학생들의 취업에 매진하여 대기업, 공기업 및 우량 중소기업 등에 취업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취업에도 두각을 보여 2013년 목포시청(우기훈), 2014년 목포시청(김현수),순천시청(남준형),전라남도교육청(이시웅), 2015년 서울특별시청(우경준, 황민호)에 이어 2016년 목포시청(김태경)에 이르기까지 매년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여수공고가 공무원 시험에서 이런 훌륭한 성과를 이루고 있는 배경에는 학생과 교사 가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이며, 기술직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에 지도하는 내실 있는 공무원반 운영에 그 비결이 있다.

평소 기술 연마뿐만 아니라 인성 교육에도 힘쓰고 있는 여수공고는 경쟁력 있는 취업 진로 교육에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실력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 교직원과 학생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는 기술명문 특성화 고등학교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산업 역군과 공무원을 배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지역의 대표 특성화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늘구멍 같다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꿈을 이룬 김태경 학생에게 뜨거운 격려와 찬사를 보낸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합심하여 지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