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도서관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이순신도서관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여수시
  • 승인 2016.12.2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 도서관 조감도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018년 준공 예정인 여수 이순신도서관 건축설계공모에서 건축사사무소 ‘플랜’이 제출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웅천택지개발지구 에듀파크 부지에 건축비 150억원을 들여 연면적 5600㎡(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여수시 대표 도서관인 ‘이순신도서관’을 건립할 계획으로, 지난 9월 30일부터 2개월 동안 건축설계 공모를 추진했다.

지난 15일 열린 심사위원회에서는 당선작에 대해 부지의 고저차를 활용한 건물 배치와 매스(mass) 계획, 외관 디자인의 심미성이 우수하고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어린이 공간이 돋보였다는 평을 내렸다.

시는 내년 1월부터 추진할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에서 전문가와 함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건물 설계는 물론 설계 기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여수와 이순신 장군을 보다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순신도서관 주변에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를 신축할 계획이어서 이번 공모 작품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이순신도서관이 준공되면 여서․문수동 주민을 포함한 웅천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을 위해 도시비전사업으로 시민들에게 ‘대표 도서관 건립’을 약속했으며, 지난 6월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마치고 내년도 국비 9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