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족이 함께 떠나는 특별한 눈썰매장 체험활동

‘한우리가족 문수' 프로그램 아세요?

  • 입력 2017.01.20 15:47
  • 수정 2017.01.20 16:13
  • 기자명 김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가정의 가족들끼리 눈썰매를 타고 있다.

1월 20일(금)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저소득 및 가족관계증진이 필요한 7세대(21명)를 대상으로 광주패밀리랜드 임실 치즈학교 관람 및 눈썰매 체험행사를 가졌습니다.

광주패밀리랜드 내 임실치즈학교에서 진행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피자만들기 요리활동과 눈썰매장 썰매체험을 통해 진정한 체험학습이 무엇인지, 가족과 함께하는 경험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느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지원에서 지원한 ‘한우리가족 문수’프로그램이었는데요, 결손가정에게 교육・문화・체험활동을 접목한 가족공동체 강화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가족 구성원들의 강한 유대를 형성하고 가족구성원 간의 갈등해소를 하고자 2016년 3월부터 2017년 2월까지 1년간 진행해온 프로그램입니다.

임실치즈학교 치즈+피자만들기 체험활동 모습

불완전한 가족체계로 인해 기본적인 문화체험 및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교육, 여가 및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문화습득 및 관광, 가족관계증진을 통해 가족 구성원간 강한 유대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 행사였습니다.

가족단위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가족들 간의 고민과 소소한 일상에 대하여 이야기함으로써 서로 공감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버지 한 분은 “바쁜 일정 탓에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가는 것은 쉽지 않았다. 또한 자녀가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대화가 자연스럽게 줄어들었으나,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함께 여행도 가고 대화를 나눌수 있었다. 서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어서 무척 기뻤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