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일, 문수동에 청소년 시설이 문연다.

지상 3층 신축 건물, 다양한 청소년 놀이 시설 갖춰

  • 입력 2017.02.09 14:33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3층 규모로 동아리실, 교육실, 음악·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북카페, 정보검색대(PC), 다목적 공간(탁구)이 있다.

여문지구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이 들어선다.

운영단체인 여수YMCA는 11일 오후 2시에 여서.문수지역의 청소년의 놀이터이자 지역주민의 평생교육이 장이 될 여문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을 갖는다.

지난해 11월 준공한 여문청소년문화의집은 여문지구 문수8길에 들어섰다. 그간 청소년 수련관이 학동 한 곳에만 자리해, 동여수쪽 청소년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곳은 연면적 779.95 , 지상 3층 규모로 동아리실, 교육실, 음악·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북카페, 정보검색대(PC), 다목적 공간(탁구)등을 갖추었다..

여수Y는 ‘마을과 함께 성장하고, 건강한 놀이문화가 있는, 청소년들의 꿈놀이터’라는 슬로건으로 운영을 해 나갈 예정이다.

여수YMCA에서는 여서, 문수지역에 청소년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개방해 사랑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라운딩, 다과회가 진행되며 청소년 작품 전시 부스, 캐리커쳐, 면생리대 만들기, 소망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이용할 수 있다.

문수동에 신축한  여문청소년문화의집 위치

또한, 개관을 맞이하여 2월 28일까지 ‘여문청소년문화의집에서 놀자’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기간동안에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노래방, 탁구대, 검색용 pc, 댄스연습실에서 교육실까지 여문청소년문화의집 전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