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이마트 트레이더스 건축허가 불허가 통보

추후 마리나, 호텔 ,공동주택 등으로 ... 교통체증 예상

  • 입력 2017.05.17 17:24
  • 수정 2017.05.17 17:30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 곳곳에 걸려있는 창고형 이마트 반대 펼침막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이마트의 웅천택지지구 내 대규모 판매시설(창고형 할인매장)에 대한 건축허가 민원을 불허했다.

17일 ㈜이마트 측에 시는 건축허가신청 민원에 대해 불허가처분 통보를 했다.

㈜이마트는 지난 3월 30일 웅천택지개발 지구 관광휴양상업 1단지 3블럭 1만237㎡에 연면적 5만511㎡ 규모 판매시설을 짓는 내용의 건축허가를 신청했다.

이에 대해 시는 신청대지 인근 심각한 교통체증 유발과 창고형 할인매장의 부정적 영향 때문에 ‘지역민의 이익 보호를 위해 공익상 건축행위의 제한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시는 불허처분 과정에 신청대지 인근에 정부 거점형 웅천마리나 항만 개발지구로 향후 숙박시설 및 다양한 부대시설과 공동주택 건립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교통량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한탄주 2017-05-19 14:48:36
이글 보면서 혹 여수도 장흥과 같은 꼴을 당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아닐수 없다.

현수막과 버스에는 순천지역 광고들이 많고 대리점명 순천지명이 들어간 곳도 있으며 아예 대놓고 조례태권도라는 명칭의 간판도 마판가지.

혹 여수상권도 순천사람들이 장악한것 때문에 트레이더스 무산되었는지?? 의구심이 아닐수 없다.

결국 여수 인재는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남이 절대 해주는거 아니다.

펌글 들어가실주소 : http://www.j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2969
나망함 2017-05-18 10:43:30
상인들 땜에 우리 여수시민들 이사떠나게 생겼다.

율촌은 순천편입운동에 들어갈거고 1897년 이전까지 같은 여수지만 충실히 순천 해룡면 남부 일원이 된 구 용두면사람들 참 행복하네.

그래 신발~! 다 같이 망하자. 이마트 트레이더스고 여수농협의 종합쇼핑몰도 안되면 퍼뜩 망해버리자는거다.

애초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웅천이 아닌 율촌내지 덕양이었어도......
우리 율촌은 핫바지네 2017-05-18 00:07:16
우리 율촌도 살자. 순천에 편입되었으면 지금보다 더 잘살았을거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기 때문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 빅마켓중 하나라도 엔파트일대로 왔으면 좋겠다. 영화관도 없고 고등학교도 없고 뭐도 없고 여수시청은 율촌에 미안하지도 않냐? 해룡, 광양읍은 각각 5만명인데 우리 율촌은 언제 읍이 될거냐? 여수공항도 활성화마저 안되고 율촌 2.3산단 거동없이 느려터지고~! 꼭 시내지역이나 시내연접 리지역위주로만 개발되고 있으니...... 언젠가 율촌이 순천으로 편입운동 하게 되는 날엔 걷잡을수 없을거다. 제발 핫바지로 보지마라
왜? 절충을 안하는거니?? 2017-05-17 23:49:28
웅천 아니더라도 율촌 엔파트일대나 덕양교차로중 한곳에라도 절충유치해서 여수사람들 이용만 아니라 순천.광양.광주.전주.진주.남원 사람들도 이용하기 쉽게 만들었으면 좋겠는데 여수가 인구유출 막을 방패역할인 율촌을 너무나 키워주지 않는 바람에 여수인구 이러다 목포,순천에마저 추월당하는거 시간문제다. 이망할 폐수시, 폐수반도, 오수반도, 오수시, 지옥물반도, 더런물반도, 개수반도~!

누군가가 중재하는 사람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지금같이 여수쇠퇴는 아니었을건데...... 웅천 아니더라도 율촌이나 덕양중 한곳에라도 절충되었으면 더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