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남중고, 자기 주도적 학습 책자 발간 보급

자기주도 학습으로 기초 탄탄,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 실현

  • 입력 2017.06.15 17:30
  • 기자명 정규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남중고등학교(교장 정규문)가 기초 탄탄,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기 주도 학습서인 ‘맛있는 담쟁이 학습’을 발간하여 보급했다.

자기 주도 학습서 '맛있는 담쟁이 학습' 표지

‘맛있는 담쟁이 학습’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당당한 실력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 고등학교 교과 학습 용어를 비롯한 한자성어, 실용 영단어, 영어회화, 국어 어휘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교의 주요 교육활동인 나의 애창 명곡 부르기의 악보와 가사 그리고 나의 애송시 가꾸기를 위한 애송시도 수록되어 있다.

맛있는 담쟁이 학습 표지와 차례

특히, 교과 학습 용어, 한자성어, 영단어, 국어어휘 등이 중학교는 물론 고등학교까지 한 권에 실려 있어 중학생은 중학교 기초 과정부터 고등학교 심화 과정까지, 고등학생은 중학교 과정의 기본 학습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다지며 고등학교 과정까지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스스로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행복 충전, 감동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아름다운 시 60편을 감상하고, 고운 노래 25곡을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곡과 애송시를 수록함으로써 학생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조화로운 인성을 함양하여 교양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맛있는 담쟁이 학습의 한 페이지 - 학습용어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발간한 ‘맛있는 담쟁이 학습’은 지난 3월, 학생들의 기본 학력 정착을 돕기 위해 제작 보급한 ‘디딤돌 학습노트’, 체계적으로 독서와 체험활동을 기록할 수 있는 ‘징검다리 학습노트’와 함께 여남중고등학교의 알찬 교육과정 운영의 바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