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포 매립지 특혜의혹' 철저히 규명해야

경찰의 성역없는 수사 기대

  • 입력 2017.06.29 17:19
  • 수정 2017.07.02 21:23
  • 기자명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만에 개발 인·허가 의혹, 금품 수수 의혹,
공무원 인사개입 의혹 등 여수 상포지구 매립지 특혜 의혹 철저히 규명해야

전남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상포지구 분양사인 주식회사 여수국제자유도시개발(이하 분양사) 대표 김모(49)씨의 60억원대 회삿돈 횡령 의혹이 개인에서 공무원들의 비리 연루 가능성까지 열어 두고 수사가 전개되고 있다.

지난 26일 여수경찰서에 의하면, 상포매립지 공사 준공과 관련한 각종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공무원 승진 인사에 개입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에 김씨와 지인이 지난해 인사 대상자의 승진 및 부서 이동과 관련해 대화를 나눈 내용이 담겨 있고, 공무원 2∼3명의 이름이 등장하여 여수시 인사와 관련해 일부 공무원이 김씨 관련 계좌에 거액의 뭉칫돈을 입금했다는 첩보도 입수해 조사 중이다고 하였다.

또한 언론보도에 의하면, 김씨가 주철현 여수시장의 인척으로, 2014년 6·4지방선거 당시 주 시장 선거캠프에서 여론 등을 담당하는 핵심관계자로 활동하였고, 시청 주변에선 주 시장과 연결고리가 있는 김씨의 영향력이 인사에 작용했다고 언론은 보도하고 있다.

상포매립지 인허가 특혜 의혹, 김 씨와 인허가 담당 직원 간 유착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공무원 10여명을 수사 선상에 올려놓아 사실상 여수시 공직사회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어 또 다른 비리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이러한 상포지구의 각종 의혹에 대해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여수시의 당당하고 투명한 수사 협조와 더불어 새로이 부임한 신기선 여수경찰서장도 철저하게 성역없이 수사하여 진상을 조속히 규명해주기를 촉구한다. 끝.

2017년 6월 29일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  사)여수시민협.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여수환경운동연합. 여수YMCA. 여수YWCA. 일과복지연대. 전교조여수지회 ]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