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학부모연대, 교육정보 공유 운동 펼친다

학부모 에듀코치 스터디 모임을 정기적으로 실시

  • 입력 2017.06.30 14:56
  • 기자명 정재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학부모연대는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역량을 극대화하여 우리나라 초·중등 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이에 따른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지식인력개발을 목적으로 결성된 학부모 단체다.

이 단체는 첫 번째 사업으로 자녀의 입시, 진로, 학습, 독서코칭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학부모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학부모 에듀코치 스터디’를 시작했다.

세션1_주제 강연은 휴먼교육연구소 윤여울 대표가 맡아 50분 간 진행했다.

스터디는 진로적성코칭, 입시컨설팅, 독서코칭, 학습코칭 분야의 강좌를 8회기로 구성하고, 시즌제로 운영된다.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90분 간 엔제리너스 여수학동점 2층(선소로 17)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주제강연과 패널토의로 구성된다.

6월 29일 목요일 첫 번째 스터디 모임은 ‘진로적성코칭_흥미요인과 직업가치관 요인’이라는 주제로 휴먼교육연구소 윤여울 대표가 주제 강연을 맡았다. 강연자와 입시전문가 패널 김철민 대표(에듀키교육입시) 등 모든 순서가 재능기부로 꾸며졌다.

세션2_패널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교표준화 심리검사 결과 프로파일 해석을 비롯하여 입시, 진로적성 등 상담이 이어졌다.

고3 자녀를 둔 박주희 씨는 풀뿌리 교육 운동이 우리 지역에서 시작된 것이 아주 반갑고 감격스러운 일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스터디에 참가한 학부모가 자녀교육의 경험을 서로 나누고 때로는 멘토 역할을 하는 등 상호코칭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여수시학부모연대 관계자는 향후 학부모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연대를 통해서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는 일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다음 스터디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자기도전’이라는 주제로 7월 6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학부모 에듀코치 스터디 세부 일정>

NO 일시 강의 주제
1  6.29(목)  진로적성코칭_흥미요인, 가치관 요인
2 7.06(목)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자기도전
3 7.13(목)  그림책으로 토닥토닥
4 7.20(목)  대입전형과 성공 입시 전략
5 7.27(목)  진로적성코칭_성격요인, 능력요인
6 8.10(목)  정신집중력과 독서행동개발
7 8.17(목)  진로독서활동의 맥락과 깊이
8 8.24(목)  초인지학습법과 아하노트 필기법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