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협과 함께 초복 문수지역어르신들 '복달임'

농협중앙회 여수시지부에서 400명분 마련

  • 입력 2017.07.13 14:12
  • 기자명 황명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2일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더운 여름 원기 충전과 영양보충을 위한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와 함께하는 초복 맞아 문수지역어르신 삼계탕나눔 행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날 나눔 행사는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지원으로 NH농협은행여수시지부장님과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농정지원단장님께서 참석하여 진행해 주셨으며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하시는 분들도 함께 해주셨다.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 농정지원단장님

  테이블을 셋팅하고 야채를 다듬고 더운 불 옆에서 정성을 다하여 흘린 땀방울로 여름나기 힘든 허약한 65세 어르신들에게 드릴 건강보양식인 삼계탕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삼계탕을 맛나게 드시고 계십니다

  이런 봉사자들의 모습은 아량 곳 하지 않고 아침 일찍부터 어르신들은 보양음식 섭취에 빠질 세라 시~끌 시~끌 누가 먼저 랄 것도 없이 오늘 초복인가? 복지관이 삼계탕보약냄새로 진동을 하~네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신다. 배식이 시작되자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숟가락을 들고 기다리는 어르신들! 댁에서는 쉽게 드실 수 없는 삼계탕을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 드실 수 있으니 좋아 하였습니다.

봉사자들의 나눔활동을 통한 건강한 여름나기

‘배가 불러 죽겠네’ ‘닭 한 마리를 다 먹었네’ 불룩한 배를 ”퉁퉁“ 부끄럽지 않으신지 배를 보여주는 어르신들 모습에 절로 웃음이 납니다.

 삼계탕과 함께 시원한 수박과 기정떡을 제공하니 수박으로 입가심까지 그 궁합이 금상첨화가 따로 없습니다. 한 여름 극심한 무더위로 기력이 쇠하여 걱정되었던 분들 영양가 높은 삼계탕을 드신 덕분에 건강염려 뚝 사라졌습니다.

어르신 건강하세요

지역 어르신들이 드시는 모습을 한참을 바라보시던 나눔 활동에 참여한 H농협은행 여수시지부유태성지부장님과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 황동선농정지원단장님 축산농가도 살리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더운 여름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어 기분 좋은 하루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나눔 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을 지켜보고 계시는 NH농협은행여수시지부장님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는 본 복지관과 연계하여 김장지원등 후원과 봉사활동을 해주었으며 이웃의 삶속에서 함께하는 참된 봉사의 가치를 실천하면서 정기적으로 후원 및 자원봉사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앞장서는 단체로 그 위상을 정립해가고 있습니다.

한편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임봉춘관장님께서도 많은 사람들의 정성을 모아 나누는 삼계탕이 소외된 우리이웃들에게 건강회복에 보탬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과 해마다 몸소 실천하여 자원봉사를 해 오고 있는 농협중앙회여수시지부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