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악의 도시 여수'에서 펼쳐진 클래식의 향연

3일간 진행된 여수 음악제... 성황리에 막 내려

  • 입력 2017.09.04 18:2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여수음악제가 9월 1일~3일까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선율이 여수 일대를 물들이면서 콘서트는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올해 처음 열린 여수음악제는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가 KBS교향악단(사장 박희성)와 손잡고 클래식을 통한 노사화합과 여수의 문화·예술·관광이 어우러진 지역축제를 만들고자 추진하였다. 또한 지역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클래식 음악축제이다.

1일 오프닝 콘서트에서 피아니스트 문지영이 교향악단과 협연을 하고 있다

첫날 1일은 피아니스트 문지영, 소프라노 윤정난, 테너 김성현 등 여수지역 출신의 음악가들이  KBS교향악단과 오프닝 무대를 열었다.

2일 오후2시 GS쌍봉사택 클럽하우스에서 스페셜 콘서트로 목관 5중주를 연주하고 있다

여수음악제 둘째 날에는 여수를 상징하는 지역 명소와 근로자 사택등 다양한 장소에서 스페셜 콘서트로 열렸다.

오후 2시 GS칼텍스 쌍봉사택 클럽하우스에서 열린 스페셜콘서트에서는 여수산업단지 기업 임직원과 그 가족 150여명이 참석해 음악을 통한 노사화합과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KBS교향악단 목관 5중주의 선율은 주말을 맞은 근로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했다고 악단 측은 전했다

2일 오후3시 여수엑스포 EDG에서 요엘 레비의 지휘에 맞춰 KBS교향악단오케스트라가 연주를 하고 있다

이어 오후 3시에는 여수엑스포 디지털갤러리(EDG)에서 첫 번째 스페셜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요엘 레비의 지휘 아래 KBS교향악단이 차이콥스키 오페라 ‘예브게니 오게닌’ 중 ‘폴로네이즈’,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 등 아리아의 향연을 펼쳤다.

2일 오후 8시 이순신광장 야외무대에서 KBS교향악단 금관5중주를 연주하고 있다

저녁 8시 이순신광장 야외무대에선 KBS교향악단 금관5중주의 연주가 울려퍼졌다.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등 대중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레퍼토리를 선보여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500여명의 관객이 찾아 눈길을 끌었다.

소프라노 신영옥이 교향악단의 연주에 맞춰 아리아를 부르고 있다

3일 오후 5시에 열린 피날레 콘서트에서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이 요엘 레비가 이끄는 KBS교향악단의 연주에 맞춰 오페라 아리아를 열창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를 수료한 23명의 지역청소년들은 KBS교향악단과 함께 무대에 올라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를 연주했다. 미숙하지만 열정이 넘치는 합주에 1,000석을 꽉 채운 객석에서 감동과 여수의 희망을 노래한 지역학생들을 향한 박수가 끊이질 않았다. 

수료증을 받은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3개월간 연습에 매진한 이들은 이날 폐막공연에 앞서 수료증을 받았다. 지난 5월 오디션을 통과해 선발된 뒤 요엘 레비 KBS교향악단 음악감독, 바이올리니스트 김남윤 음악감독과 KBS교향악단의 전·현직 단원들로부터 음악교육을 받았다.

음악학교를 수료한 정예성(15) 학생은 “평소 존경하던 선생님들로부터 레슨을 받을 수 있어 행복했다. KBS교향악단원들과 같은 무대에서 연주한 것은 평생 잊을 수 없는 뿌듯한 일이다.”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 훌륭한 바이올리니스트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시민과 함께한 3일 간의 여수음악제를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마음이 벅차오른다.”며 “여수음악제가 우리지역이 국내 최대의 관광명소로서 입지를 굳히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클래식의 저변확대와 시민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음악제가 진행되는 3일간 여수 곳곳에서 클래식이 울려퍼졌다. 특히 지역민이 함께 공연에 참여하여 관심도를 높이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큰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