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문도 해풍쑥 힐링체험장 문열어

해풍쑥 훈증·스파체험장, 숙박,특산품 판매장까지

  • 입력 2017.09.07 10:39
  • 기자명 박정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문도 서도리 '뱃노래전수관' 근처에 자리한 거문도해풍쑥체험장

거문도에 해풍쑥을 이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체험장이 생겼습니다.

6일부터 문을 열고 운영합니다. 거문도 특산품인 해풍쑥을 체험할 수 있는데, 삼산면 서도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문도 해풍쑥 힐링체험장은 2층 규모로 총면적이 456㎡입니다. 여기에는 해풍쑥 훈증체험장, 스파체험장, 특산품 판매장, 교육시설 이 있습니다.

지난 6알 개장식에 주민들이 함께 했다.

여수시에서 ‘향토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 9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힐링체험장을 조성해서 이번에 준공을 봤습니다.

1층에는 특산품 판매장과 훈증체험관이 있습니다. 특산품 판매장에서는 거문도 해풍쑥차 등 다양한 건강 기능차 구입이 가능합니다.

2층에는 방도 있습니다. 20명, 15명이 각각 숙박할 수 있는 방, 스파체험장도 갖추었습니다.

이용시는 가격표를 참조하면 된다.
거문도 해풍쑥 힐링체험장 내부 모습

이곳에서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해풍쑥을 활용한 훈증·스파체험은 물론 다양한 쑥 요리와 거문도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은빛도서관은 운영위원회 주민들이 자율로 운영합니다만, 이번에 문을 연 해풍쑥 힐링체험장은 거문도해풍쑥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합니다. 법인에서 상주직원을 배치했습니다. 

관광객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숙박과 훈증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어서 서도리의 녹산등대 오실분들은 바로 곁에 거문도뱃노래 전수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카페도 있다.

거기다 지난달에 ‘거문도 녹산등대 가는 길’이 다도해 걷기 여행길 10선에 선정됐습니다. 서도리는 녹산등대 갈 때 지나야 합니다. 서도리에는 거문도 뱃노래 전수관도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거문도의 풍광도 즐기고 건강한 체험을 하며 쉬어갈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거문도 해풍쑥은 청정바다의 해풍을 맞고 전국에서 가장 먼저 생산도지요. 쑥 고유의 향이 짙고 영양이 풍부한 데다 식감이 부드러워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해풍쑥은 또 쑥떡, 쑥차, 쑥분말, 엑기스, 냉동쑥, 쑥오일 등 다양한 가공식품으로도 생산되고 있어서 앞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시골지역의 이런 체험장이 대부분 요란하게 문만 열고 성공한 곳이 드뭅니다. 현지 농어촌에 사람이 적게 살기 때문입니다. 도시분들이 많이 이용해야만이 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여수넷통독자 여러분께서 많이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