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인터넷소통 ‘종합대상’ 수상

여수시장도 개인부문 ‘소통 CEO 대상’ 수상

  • 입력 2017.11.15 17:03
  • 수정 2017.11.15 17:0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인터넷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 장면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2017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받으면서 2년 연속 소통대상 수상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주철현 여수시장도 개인부문 ‘소통 CEO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 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관했다.

시에 따르면 15일 오후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에서 여수시가 공공부문 최고상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해왔다.

여수시는 SNS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높은 이용도와 반응도, 고객이 공감하는 콘텐츠 제공, 영상 콘텐츠에 대한 높은 호응도 측면에서 중앙부처, 타 광역·기초지자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지난 2014년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개설했다. 그 결과 운영 3년이 지난 현재 7만여 명의 팔로워들이 여수시와 소통하고 있다.

공식 SNS ‘여수이야기’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지역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들어가며 참여와 소통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2월부터는 ‘여수이야기’에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직접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도란도란 소통방’이 운영 중이다.

또한 관광 SNS ‘힐링! 여수야’는 웹툰·웹드라마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수요자들에게 양질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