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본격 가동

5일, 청년몰 추진위 회의 진행..... 21일까지 입점상인 41명 모집

  • 입력 2017.12.06 09:51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 장면

중앙시장에 쇼핑·문화·체험 등 테마공간을 조성할 추진위원회가 가동됐다.

5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이 참여한 추진위가 첫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몰 조성사업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난 20일 구성된 추진위원 중 현재 미정인 청년몰 상인회 대표를 제외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추진위원들은 청년몰 조성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사업범위와 방향 등 큰 틀에서 이뤄진 첫 심의를 마쳤다.

추진위는 이후 실무 역할을 담당하는 사업단과 협력하여 사업계획 심의 및 의결, 청년상인 선정과 평가, 전략업종 및 적합업종 선정 등의 역할을 맡는다.

중앙시장 청년몰 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고재익 지역경제과장을 위원장으로 사업주체 5명, 외부전문가 5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사업주체로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종군 팀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진 과장, 박문규 ㈜중앙시장 상인회장, 박정호 청년몰 사업단장, 향후 선정될 청년몰 상인회 대표 등 5명이 활동한다.

또한 외부전문가 5명은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 전남대 박석강 교수, CJ헬로비전 아라방송 윤태현 총괄PD, 여수지역건축사회 정집문 건축사, 관광두레 정태균 PD 등으로 구성되었다.

시 관계자는 “청년몰 조성 과정에서 실무적인 역할을 담당할 사업단과 심의·의결을 담당할 추진위원회가 유기적인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은 오는 21일까지 입점상인 41명을 모집한다. 모집자격은  현재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은 만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