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여수노인복지관, 월호도 연륙 독거어르신 김장 ‘올인’

한화, NCC, GS칼텍스 후원...'사랑모아 김치모아' 기부금액 큰 힘

  • 입력 2017.12.10 20:00
  • 수정 2017.12.11 14:42
  • 기자명 동여수노인복지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호도 경로당에서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 김장을 하는 모습

동여수노인복지관 봉사단이 섬마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월동 김장행사를 위해 연륙했다.

8일 기업인과 직원, 일반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1,000㎏ 상당의 김치를 버무르는 김장축제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붕어빵과 호떡기계가 설치되어 주민들에게 따뜻한 간식거리를 제공하며 추억을 회상하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돌산읍내와 가깝지만 행정구역상 여수시 화정면에 속하는 월호도에는 전체 인구 15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중 70-80대 어르신이 전체 인구의 23%를 차지하는 초고령 지역이다. 

섬마을 월호도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김장을 하고 있는 중이다.

 복지관은 이날 김장김치를 20㎏들이 박스로 포장하여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우선적으로 전달하였으며 나머지는 경로당에 보관하여  겨우내 섬마을 어르신들의 밑반찬 및 조리원료로 사용토록 했다.

매년 11월부터 12월이면 동별 또는 단체별 월동김장이 이루어지기는 하나, 섬마을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자들이 직접 섬을 방문해 김장 행사를 전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섬마을 김장축제는 복지관 특화사업인 섬복지 사업 ‘계절맞춤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하다.

복지관은 이에 앞서 지난 7일 복지관 앞마당과 한화여수사업장 소속 근로자들과 자원봉사자,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절임배추 3,000kg을 김장, 홀몸어르신과 경로당 등 130곳에 전달한 바 있다.

김장축제를 마치고 동여수노인복지관 관장님과 월호도 이장님께서 함께 전달식도 가졌다.

올해 김장 행사는 ㈜한화여수사업장(사업장장 최병오), GS칼텍스㈜ 여수공장(대표이사 허진수), 여천NCC㈜(총괄공장장 박규철), 해오름 로타리클럽(회장 마건화), 한울로타리클럽(회장 김지인), 국동지역발전협의회(회장 목영준), 동여수시니어봉사단(대표 명경자), 적십자디딤돌봉사회(회장 정다겸), 문화원봉사단(회장 양선남), 김수진외 국동주민봉사자, 여수 중부 생활개선회(회장 곽복순), 진달래마을요양원(원장 신미경), 복지관 직원 등 지역내 기업과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함께 했다.

복지관은 김장비용 확보를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제9회 ‘사랑모아 김치모아’ 성금모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