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공회의소, 2018년 신년인사회 개최

  • 입력 2017.12.21 17:5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도 엠블호텔에서의 신년인사회  광경.  당시 이낙연 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오는 2018년 새해 1월 3일 오전 11시, 여수 디오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8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여수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는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지역 국회의원, 여수시장, 도‧시의회 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기업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여수지역 상공인과 유관기관의 화합을 다지고, 희망찬 새 해의 출발을 알리는 행사다.

여수상의는 신년인사회에서 지역민과 상공인들의 권익신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8년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먼저 지역 현안문제에 대한 해법제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상공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현가능한 비전제시와 지역 관광 산업의 매력도 향상을 목적으로 연구용역, 연구모임 및 토론회를 개최·운영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여수’를 만들기를 위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함께 구직을 희망하는 우리지역의 젊은이들이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 노사화합을 위한 기업사랑 체육대회와 기업사랑·지역사랑 사진전, 그리고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친기업정서 함양을 위한 기업사랑·지역사랑 학생백일장 대회와 경제교실, 그리고 여수산단 투어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기업과 시민이 공감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

특히 제2회 여수음악제를 전국 최대 관광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국축제로 자리매김하는 큰 포부를 밝혔다. 우리지역 음악꿈나무들에게는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클래식을 통한 노사 화합과 클래식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동 식장에서 지역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인사들에게 ‘2018 여수상공대상’을 수여한다.

‘여수상공대상’은 경영부문, 근로복지부문, 산업평화부문, 지역개발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한화케미칼(주) 김평득 공장장이 경영부문 여수상공대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근로복지부문은 (주)LG화학 여수공장 이현준 차장, 산업평화부문은 (사)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 김영표 회장이 선정됐다. 그리고 지역개발부문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광양지사 김옥선 지사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