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교동 게장골목, 교통난 해소 위한 주민주도토론회 열려

21일,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 상인과 주민 20명 강한 의지 보여

  • 입력 2018.02.23 15:0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대교동 주민들이 주민자치센터에서 게장골목 교통불편 해결 방안을 토론하고 있다

21일, 대교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게장골목 교통대책’을 주제로 주민주도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의 진행은 김계봉 대교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이 맡았다.

대교동 게장골목은 게장백반이 여수 10미(味)로 입소문을 타면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이다.

그러나 관광객이 늘면서 인근 주민들은 차량통행 불편, 주차공간 부족 등의 불편을 겪어 왔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대교동 상인과 주민 등 20여 명은 게장골목 교통문제 해결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게장골목 교통대책과 관련된 세부 토론 주제는 차량 일방통행 운영,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 지정, 상가연합회 구성 등 5가지로, 지난 12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결정되었다.

주민들은 집 앞 주차장 공유부터 봉산공원 지하주차장 설치, 가변 일방통행 지정 등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특히 거주자 우선 주차구역 지정 시, 상가들이 일정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는 의견이 높은 호응을 받았다.

김인석 대교동장은 “주민들이 의제 설정부터 토론 진행, 의견제시까지 주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후에도 꾸준히 토론을 개최하여 게장골목 교통불편 문제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수서현 2018-02-26 11:40:42
주차장 설치시 특정 업종과 계층이 아닌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게장 골목에 입점한 사업주들이 부담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