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노인복지관, ‘정월대보름 한마당잔치' 열어

27일 무선성산공원 나눔쉼터에서 다양한 행사

  • 입력 2018.02.28 10:03
  • 기자명 한무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은 27일 무선성산공원 나눔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무사안녕과 행복기원을 위한 ‘한해의 풍요로움을 비는’ 2018년 정월대보름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도풍물굿보존회의 신명나는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여수시립국악단의 문화공연, 들풀 농악대의 흥겨운 축하공연, 한해 소원을 기원하는 박 터트리기, 신바람노래자랑대회가 진행되었고, 체험코너에서는 부럼깨기, 소원적기, 토정비결, 떡메치기, 새끼 꼬기, 윷놀이, 널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지역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삼남석유화학 및 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 롯데케미칼의 후원과 지역 자원봉사 단체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인해 푸짐한 점식식사가 제공되었고, 호떡, 붕어빵이 간식으로 제공되어 어느해보다 풍요롭고 다채로움이 가득한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여수산단 관계자는 “어렸을 적 정월 대보름에 쥐불놀이,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의 놀이를 하면서 오곡밥을 나눠 먹었던 기억이 되살아나 좋았다.”면서 올 한해도 지역을 위해 더욱 열심히 사회공헌활동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정월대보름 행사로 잊혀져가는 세시풍속을 체험하며 다시 한번 그 의미를 생각해 보고자 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어르신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체험의 장이 됐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