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 공유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공유' 통한 자원활용성증대 목표... 4월 3일까지 신청서 제출

  • 입력 2018.03.05 11:5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공공과 민간부문 자원의 활용성을 높이는 공유경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유경제는 물건, 공간, 재능, 경험 등 유·무형의 자원을 타인과 함께 나누고 활용하여 자원의 경제적·사회적·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공유를 통해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면 어느 부문이나 무방하다.

현재 시가 추진하는 여수마린스쿨·작은도서관 사서 지원 등은 재능공유, 항꾸네어르신 보금자리·민간화장실 개방 등은 공간공유에 속한다.

시는 올해 동 주민센터에 전동드릴, 전동톱, 사다리 등 가정에서 구비하기 어려운 공구를 시민에게 대여하는 공구도서관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디어 제출을 희망하는 시민은 이달 5일부터 4월 3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관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이메일(kho2297@korea.kr)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서류심사와 담당부서 검토, 여수시공유촉진위원회 심의 등을 거치며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자원 낭비를 막고 새로운 경제영역도 창출하는 공유경제를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