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8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개최
  • 전시은
  • 승인 2018.03.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흥국체육관에서 직간접적으로 280여개 기업 참여
오는 28일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오는 28일 흥국체육관에서 2018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여수.광양)를 개최한다.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는 지역 내 여성들이 원하는 직종을 소개하고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지역의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매김하였다고 평가된다.

지난해 박람회에도 여수와 광양에서 천여 명의 구직 여성이 방문했고 240개 구인업체가 총 431명을 채용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올해 박람회는 “좋은 일자리가 있는 곳에 행복한 여성이 있다”는 슬로건 아래, 여수 광양지역에 있는 32개 업체가 현장면접을 통해 11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박람회 내에 위치한 게시판을 통해 250여개의 여성 구인업체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전남스마트쉼센터가 참여하여 지역 내 청년여성을 위해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직종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관계자는 4차산업을 대비한 SW코딩강사, 카이로봇 강사에 대한 정보 제공과 관련체험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일자리박람회 관계자들은 “여수시 인구정책위원회에 참여하는 등 지역 내 양질의 여성일자리 확보를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성혜란 관장은 "처음엔 작게라도 뭐든 시작하면 좋겠다. 적은 급여라도 스스로 일해서 가정 경제에 일조한다는 뿌듯함이 갖는 의미는 매우 크다. 여기에 경제력에서 파생되는 여성의 권리가 더욱 높아진다면 가부장적인 문화도 많이 개선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 이번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박람회를 찾는 많은 여성들의 인생의 전환점이 됐으면 좋겠다"며 박람회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