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남중고,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22일, 교내 도서관에서 학부모와 주민 참여로 성황

  • 입력 2018.03.26 14:42
  • 수정 2018.03.26 14:5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문 교장이 학교의 비전 및 2018 학교교육의 운영 방향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22일, 여남중․고등학교(교장 정규문)가 교내 도서관에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50여 명의 학부모와 지역사회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가슴에 꿈을 심고 지혜를 밝혀주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먼저 정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남고가 3년 연속 대학진학률 100%라는 성과를 내고 학생 인성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결과, 시내에서 유학 올 정도로 학생들이 선호하고 학부모님들이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오명환 교감은 여남중고교가 추진한 ‘학생자치활동을 통한 좋은 학교 만들기’ 사업을 소개하며 “사업을 통해 모두가 주인이 되는 자율동아리 운영과 학생이 만들어가는 학교 행사, 감사와 긍정의 언어 문화가 전개되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학교 특색교육인 ‘사제일촌 한 가족, 즐거운 학교 만들기’ 사업 역시 체험과 봉사활동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우며, 나아가 대학입시에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진우 교무행정부장은 공교육정상화법, 중학교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간 운영 계획, 교원능력개발평가, 학교폭력예방과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현재 교내에서 실시하는 사실을 알리며 학부모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정 교장은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지성, 인성, 감성을 두루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가슴마다에 큰 꿈을 품을 수 있는 교육, 학교생활 속에서 견딜만한 고통을 하나하나 이겨내며 작은 것이라도 성취해 가는 지혜와 기쁨을 맛보는 교육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