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학생동아리 'GN하모니', 순천지역아동에게 성폭력예방인형극 진행

30일, 순천대학교 학생회관에 지역아동 400여명 모여

  • 입력 2018.04.13 15:35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GN 하모니 성폭력예방교육 진행 사진

지난 30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대학생동아리 ‘GN 하모니’가 순천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순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인형극 연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교육은 순천 시내 25개 지역아동센터 400여 명의 아동들에게 성폭력에 대한 개념을 일깨워 잠재적 성 학대 위험상황에서 대처방법을 습득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당일 2차에 걸쳐 진행된 참여교육은 많은 아동들은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GN 하모니는 이후로도 4월 캠페인 등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매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올해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교육기관 교사에게도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와 아동학대예방교육 등의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아동들의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