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과 함께하는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순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 입력 2018.04.15 08:07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지역 사회 내 나눔인성 및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교육기부사업 추진 및 심리정서지원사업 진행

 

굿네이버스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내 아동들의 건강한 세계시민성장 기대

순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식 사진

지난 4월 10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순천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심리정서지원 및 교육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순천생협요양병원 내 행복학교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순천지역아동센터연합회 허홍량 회장을 비롯하여 순천지역아동센터장 40여명이 참석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순천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심리정서지원, 교육사업 등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양기관은 원활한 협조를 통해 순천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복지사업을 펼치기로 논의했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