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 5월부터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운영

2박 3일간의 해양리더양성과정, 해양안전·레저체험 등

  • 입력 2018.04.19 13:1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부터 넉 달 동안 ‘청소년 해양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해양교육 프로그램인 '청소년 해양아카데미’는 해양과학과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의 및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한 전국의 청소년 420여 명은 총 7기로 나뉘어 먼저 2박 3일간의 해양리더 양성과정부터 수행할 예정이다. 해양리더 양성과정 시행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전문가 강의로는 해양진로·해양과학·해양산업·이순신 리더십 등이 있으며 이론 및 실습으로는 해양안전·레저체험, 거북선 모형 제작, 해양관광지 탐방 등이 있다.

이외에도 청소년 아카데미 참여자들은 빅오쇼와 아쿠아리움, 해상케이블카 등 여수를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앞서 시는 지난 1월부터 전국의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등을 대상으로 내달 9일부터 9월 14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청소년아카데미 참여를 홍보했다.

청소년 해양아카데미는 2015년 420명, 2016년 458명, 2017년 487명이 참여하는 등 매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미래 해양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수의 해양 인프라를 활용한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020년까지 국비와 시비 등 167억 원을 투입해, 박람회장에 청소년해양교육원을 건립한다. 청소년해양교육원은 청소년에게 체계적인 재난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시설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