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포지구특혜의혹 ... “녹취록이 시장관여한 증거다”

송하진 의원이 제시한 녹취록의 무게감

  • 입력 2018.04.21 06:10
  • 수정 2018.04.21 08:21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포추적기(9) 라디오 팟캐스트 (30분)

상포특혜 의혹 - 민주당 경선에 영향 미치다.

민주당 여수시장 예비후보 권오봉씨 경선 불참 선언도 “상포때문이다!

지난 19일 경선불참 선언 기자회견 하는 권오봉씨

권 예비후보...
“상포특혜 의혹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인데도 의혹에 연루돼 있는 주철현 현 시장을 경선에 포함시켜 불공정 경선이 이뤄지고 있다”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특정후보를 위한 들러리를 서지 않겠다”

 

송하진 여수시의원(무소속, 돌산상포지구실태파악특별위원회 간사)이 입수해 공개한 녹취록의 무게감. 이 녹취록은 주철현 시장 연관성 확인해주고 관여한 증거 가능성 있다.

여수 돌산 상포지구 개발업체 대표 K씨와 이 회사 감사 출신인 A씨의 통화 녹취록 중 일부.

'여수 상포지구 특혜 의혹'이 불거진 뒤 주 시장의 반응은 일관되게 관련자와 무관 주장. 

의혹의 중심인 여수국제자유도시개발 대표 K씨와 "시장 취임 이후에 한 번도 만난 적도, 통화한 적도 없는 사이"라는 것.

하지만 지난 3월 29일  여수시의회에서 일부 공개한 녹취록은 다르다.

주 시장과 K씨 사이의 관계가 이전부터 있었다는 정황. 특혜 의혹을 풀 핵심 단서 가능성 있다.

녹취록에 등장하는 이는 구속된 여수국제자유도시개발 대표 K씨와 이 회사 감사였던 A씨, 통화 시점은 2015년 9월 10일이다.

문제의 대목은 K씨가 주철현 시장과의 교감을 강조한 부분이다. 녹취록에서 K씨는 상포지구 인허가와 관련해 주 시장과 이야기를 나눴다면서 주 시장이 '좋은 아이디어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녹취록 중에는 상포지구 기반공사에 대해 K씨가 시장과 이야기했다는 언급 이외에도 K씨가 "지금부터가 진짜 중요하다"라면서 다음과 같이 말한 대목도 있다.

"저것이 등기만 내면 되는 게 아니고, 일단은 거기 등기 내기 전하고 그 다음에 저희들이 비자금을 챙겨야 될 거 아닙니까, 통장으로 다 받을 순 없잖아요."

"통장 받으면 다 오픈이 돼 있으니까 어느 정도껏 하고 나머지 뒤로 받든 어쩌든 그런 방법으로 지금 진행을 할라 그러거든요."

여수 돌산 상포지구 개발업체 대표 K씨와 이 회사 감사 출신인 A씨의 통화 녹취록 중 일부.

이 녹취록을 공개한 송 의원은 "그동안 주철현 시장은 일관되게 '선거 끝난 뒤로는 K씨를 모른다, 만난 적도 없다'라고 했다. 사실관계를 확인해봐야겠지만, 이 녹취록은 속기를 해서 나온 내용이라 신빙성이 있어 보인다"라고 말했다.

*라디오 팟캐스트 상포특혜의혹 지명수배자추적기(9) --- 아래 클릭하면 들으실수 있습니다. (약 30분)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