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후보 정책을 매주 '페이스북 생중계’ 실시

5월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정책 라이브 권오봉주세요’ 페북 생방

  • 입력 2018.05.13 23:29
  • 수정 2018.06.03 06:26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의 정책 라이브' 페이스북 화면 캡쳐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페이스북 생방송을 통한 정책홍보 선거운동을 펼쳐 관심을 받고 있다.

권 예비후보는 5월 한달간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자신의 여수혁신 4대 정책을 알린다.

자신의 페이스북에‘정책라이브 권오봉주세요’란 제목으로 매주 자신의 주요 정책 주제를 정해 패널과 함께 질의응답으로 풀어나간다.

지난 7일 첫 방송으로  약 35분간 행정혁신분야에 대한 방송을 ‘시험방송’삼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 대해 권 예비후보측은 “시민 패널 두 명과 사회자의 진행으로 네 명이서 편안하게 진행해 유권자들의 반응이 좋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 권오봉 예비후보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수시로 시민들과 격의없이 만나는 ‘사랑방좌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시민 1천명이 청원하면 반드시 직접 답변하는 ‘시민청원제’를 실시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권 예비후보는 “정책선거를 치루겠단 방침으로 나가고 있다. 이미 청책들은 다 나왔는데 구체적으로 알릴 방안으로 페이스북을 택했고, 선거법상 여러 제한규정으로 후보자의 정책홍보 기회가 적은 탓도 있어 SNS를 활용해 유권자에게 친근한 페이스북 정책라이브 방송을 실시하게 됐다”며 자신의 정책과 소신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4일에는 경제혁신 부문, 21일은 복지·교육혁신 부문, 28일은 문화·관광혁신 부문 정책에 대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 예비후보는 여수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행정대학원에서 도시개발행정학과 미국 미주리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그는 행정고시(26회)출신으로 노무현대통령 인수위 파견(2002),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국장,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경제특보, 광양만권 경제청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