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 여수YMCA와 정책공약실천 협약 맺어

  • 입력 2018.05.24 16:58
  • 수정 2018.06.02 22:52
  • 기자명 곽준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장석웅 예비후보와 여수YMCA(이사장 이대성)가 정책공약 실천협약식을 가졌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가 여수YMCA(이사장 이대성)와 지난 24일 정책 공약 실천 협약을 맺었다.

장 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1시 광무동 소재 YMCA회관에서 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지역의 교육 시민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한 자리에서 청소년·교육분야 7대 정책공약에 대한 ‘6.13지방선거 정책공약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맺은 7대 정책공약에는 크게 3가지 분야의 정책들이 담겨있다.

▲학교급식 유전자재조합식품(GMO식품) 사용금지 ▲학교건물 1급 발암물질 석면 철거 등을 포함한 청소년 안전건강 정책과 학생대표 권한 확대 ▲ 여수시청소년 노동인권센터 설립 등 청소년 권익확대 정책 ▲평화통일교육과 다문화갈등 해소를 위한 국제시민교육 등을 통한 청소년 공동체 강화 정책 등이 주요 골자로 이뤄졌다.

여수YMCA는 이번 협약이 단순한 정책 공약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구체적 실천 사항들이 담긴 협약을 체결하고 성실한 이행을 위해 당선시 지속적으로 정책 실현을 평가하고 모니터한다는 계획이다.

여수YMCA 및 여수YMCA아이쿱생협(이하 YMCA 및 생협) 등 여수YMCA 관계 부설 기구는 지난달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2018년 민선 제7기를 이끌어갈 전라남도지사,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 여수시장 후보자, 그리고 지방의회 의원 후보자들에게 정책공약운동의 활성화 일환으로 자체적으로 활동하면서 정리한 총 17개의 정책공약을 제안한 상태이며 이후 정책공약 수용의사를 밝힌 후보들과 협약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YMCA관계자는 “매니페스토운동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정책공약을 중심으로 한 풀뿌리민주주의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