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3일, 이충무공 해상전투 재현한 ‘약무호남 시무국가’ 공연

여수생활문화연대 주관, 전라좌수영 첫 출정부터 전투 승리·회항 생생 재현

  • 입력 2018.06.04 11:1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무호남 시무국가 공연 모습

지난 2일에 이어 ‘약무호남 시무국가(若無湖南 是無國家)’ 공연이 23일 이순신광장에서 펼쳐진다.

충무공 이순신장군과 전라좌수영 수군의 해상 전투상황을 실감나게 그리는 '약무호남 시무국가' 공연은 전라좌수영 수군의 해상 전술대형 공연이다.

공연은 총 8부로 구성되었으며 1592년 5월 4일 일어난 이순신장군과 전라좌수영 수군의 첫 출정부터 전투 승리, 5월 9일 회항까지의 과정이 생생히 그려질 예정이다.

공연 1부는 출전결의가, 2부는 출정, 3부 항진, 4부 ‘물령망동 정중여산(勿令妄動 靜重如山)’, 5부 일자진, 6부 분발, 7부 첨자진, 8부 회항으로 짜여졌다.

이어 부대공연으로는 모듬북 공연인 승전의 북소리, 남도민요 신아지타령, 전라좌수영 후예들의 무예시범 등도 마련된다.

여수생활문화연대는 매년 관광객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예술 프로그램‘약무호남 시무국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최순길 여수생활문화연대 대표는 “이순신장군과 수군, 여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며 “지속가능한 지역 공연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품격과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이 열리는 날짜는 6월 23일, 7월 14일, 9월 8일, 9월 22일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