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전남동부 청소년동아리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실시

다양한 체험행사로 아동학대 인식 개선에 앞장서

  • 입력 2018.06.05 04:00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청소년동아리 H.O.P.E.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사진

지난 5월 27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청소년동아리 H.O.P.E.와 함께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일 여수시 이순신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은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 슬로건을 바탕으로 여수시 아동들과 부모님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점검하고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아동학대예방캠페인애서는 아동에 관련된 ‘O, X 퀴즈’, ‘아동학대 유형 알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학대 위험상황에 대한 이해 및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참여 시민에게 기념촬영이 진행됨에 따라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의 만족감이 컸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나눔 바자회 활동을 통해 수익금 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날 캠페인에는 약 100여명의 시민들의 참여가 이뤄졌으며, 보다 많은 아동들에게 참여활동을 통한 대처능력을 향상을 도모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