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 대학생 100명 여름방학 행정인턴제 운영

내달 16일부터 한 달여간 시청·복지관 등 근무, 여수시 주민등록자 28~29일 신청

  • 입력 2018.06.20 15:2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행정인턴 간담회에서 한 대학생이 활동 소감을 말하고 있다

여수시가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 행정인턴제를 운영한다.

시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시청과 동 주민센터, 복지관 등에서 근무할 100명의 행정인턴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주 5일) 급여는 만근 시 150만원 수준이다.

행정인턴 신청기간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이며, 모집 공고일인 6월 15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지가 여수인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학원생이나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생, 평생교육원생, 겨울방학 행정인턴 참가자 등은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기간 내 신청서와 재학(휴학)증명서 등을 진남체육공원 내 진남스포츠센터(3층)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최종합격자는 모집인원 초과 시 공개추첨을 통해 확정되며, 7월 6일 결과를 발표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3자녀 이상 가정 등은 30% 범위에서 우선 선발된다.

앞서 시는 지난 1월 대학생 행정인턴제를 첫 실시해 100명의 대학생을 각 부서에 배치했다. 이후 2월에는 행정인턴들과 간담회를 하고 인턴제도 등 청년정책 개선을 논의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행정인턴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그 경험이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