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와 광양중마유치원... 업무협약 후원금 전달

약 가관 업무협약을 통한 다양한 사업 협력 추진 예정

  • 입력 2018.07.16 11:21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광양중마유치원 간의 MOU 체결 및 후원금 전달식 광경

지난 7월 11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양은주) 강당에서 MOU 업무협약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당일 업무 협약식에 앞서 광양중마유치원은 원아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행사 일일장터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는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이에 대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원아들 눈높이에 맞춘 굿네이버스 역할 및 사업 소개를 진행하는 등 원아들에게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참 교육의 장을 마련해주었다.

이어서, 양 기관의 상호 우호적인 협력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MOU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지역 내 아동학대, 성폭력 등 아동대상 폭력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제공하고, 광양중마유치원은 심리정서지원이 필요한 영유아, 아동 의뢰 및 사례관리에 협조하는 등 다양한 사업에 양 기관의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