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이마트 여수점 후원물품 전달식 진행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물품지원을 통한 나눔실천

  • 입력 2018.07.20 14:45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를 통한 이마트 여수점의 후원물품 전달식 사진.

지난 7월 13일,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이마트 여수점(박종욱 지점장)으로부터 후원물품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물품 전달식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물품 지원’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이마트 여수점(박종욱 지점장),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김정희), 한빛지역아동센터 및 부름지역아동센터 실무자, 굿네이버스 이기석 전남동부지부장 외 관계자 2명이 참석했다.

당일 전달식에서 박종욱 지점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도움이 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물품들이 의미 있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밝혔고, 굿네이버스 이기석 전남동부지부장은 “이번 나눔을 계기로 함께 발맞춰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의 역할을 이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후원물품은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연계하여 사전에 각 가정의 욕구를 반영한 생활용품, 식료품, 의류 등의 물품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를 통해 10개 기관 21개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상호 우호적인 협력정신을 통해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