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최

청소년 자원봉사 마인드 함양 및 봉사참여 문화 확산 목적

  • 입력 2018.08.22 15:01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신은숙 관장이 자원봉사활동을 안내하고 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은숙)이 지난 7일부터 3일간 청소년자원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8회 청소년자원봉사아카데미 사랑 아우르기’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자원봉사 마인드 함양 및 봉사참여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기획되었다.

아카데미에서는 자원봉사에 필요한 기초교육을 실시한 후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도록 길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교통 안전 캠페인, 환경캠페인을 진행함은 물론 시내버스 모니터링 실태조사도 성공했다.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교통안전캠페인을 하고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학생들

이후에도 시민들에게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및 시민사회 단체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분야를 공유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은 “진정한 봉사활동이란 무엇인지 직접 몸으로 깨달았다“며 ”지금껏 알지 못했던 사회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해결방안을 고민해보는 경험이 새로웠다“고 느낌을 말했다.

제8회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단체 사진

신은숙 쌍봉종합사회복지관장 역시 “앞으로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청소년 봉사활동 참여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