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일 앞으로 다가온 ‘2018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힐링인여수’ 주제...볼케이노·오로라·UFO 불꽃 등 볼거리

  • 입력 2018.09.03 14:49
  • 수정 2018.09.04 05:5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모습

오는 8일  ‘2018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힐링 인 여수’를 주제로 펼쳐진다.

지금까지 독지가 기부에 의한 행사였지만 올해는 여수시예산 4억원으로 치룬다.

이번 축제에서는 불꽃과 해설을 이용한 전개와 음악 등 멀티미디어가 결합된 입체적 불꽃 연출, 스토리텔링 불꽃쇼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당일 저녁 8시 이순신광장 주무대에서 낭만버스킹 공연이 식전공개행사로 펼쳐지며, 불꽃쇼는 9시부터 30분간 여수 밤하늘을 수놓는다.  불꽃쇼는 크게 3막으로 펼쳐진다. 

1막 ‘볼케이노 불꽃’은 호기심과 설렘, 행복이 가득한 여행을 표현하며,
 ‘사랑’을 주제로 한 2막은 ‘오로라 불꽃’, ‘UFO 불꽃’ 공연이 펼쳐진다. 
절정인 3막에서는 불새모형에서 불꽃이 나오는 불새연출을 관람할 수 있다.

국내외 12곡의 음악에 맞춰 연출된다. 

빨간색·파란색·노란색 등 다양한 색감의 불꽃을 쏘는 ‘멀티컬러풀 불꽃’ 등 지난해 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규 불꽃쇼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한편 여수시는 축제 개최를 앞두고 교통 불편 해소에 집중하고 있다. 2800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확보하고 차량을 분산시킬 계획이다.

자동차전용도로와 중앙여고 방면 차량은 진남체육공원과 박람회장, 오동도에 주차하도록 하고 신월로와 시민회관 방면 차량은 국동수변공원과 돌산회타운 일대에 주차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주요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이동을 도울 셔틀버스도 8대를 투입한다. 셔틀버스는 이날 오후 4시부터 11시30분까지 각각 진남체육공원과 국동수변공원, 시청에서 행사장을 왕복 운행한다.

28곳의 공영주차장(2989면)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개방하고, 박람회장 지하 주차장도 오후 10시 이후 출차 시 무료로 통과하도록 박람회재단과 협의를 마쳤다.

불꽃축제인 만큼 관람객 안전대책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응급의료소를 이순신광장과 종포해양공원, 진두물량장 등 3곳에서 운영하고 254명의 안전요원을 현장에 배치한다.

여수소방서, 여수경찰서, 여수해양경찰서 등 유관기관도 화재사고 대비, 질서유지, 선박통제 등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올해도 행사 후에 불꽃사진 콘테스트를 갖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