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시의회 모니터단 쿱모닝, '똑소리닷컴' 한창진 대표 초청강연회 개최
6.13 지방선거 여수시장 후보자들의 정책질의서 답변 중심
  • 2018.09.12 15:09
지난 5일 열린 똑소리닷컴 한창진 대표의 강연 모습

여수YMCA아이쿱생협 시의회 모니터단 쿱모닝이 ‘6.13지방선거, 시민이 여수시장후보에게 묻습니다’를 주제로 똑소리닷컴 한창진 대표 강연회를 개최했다. 

5일 열린 강연회는 여수시장 후보자에게 보낸 정책질의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책질의서에는다방면으로 깊이 있는 질문과 이에 대한 후보자들의 대답이 기재되어 있다.

한창진 똑소리닷컴 대표는 특히 현재 여수의 부동산 문제의 구체적 이유, 잘못된 행정으로 인한 시민의 혈세 낭비를 지적했다.

정책질의서를 책자에 기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그는 "일반 시민들은 평소 먹고 살기에도 빠듯하여 선거 때 공약만 듣고 뽑는다. 또는 떠도는 소문을 듣고 뽑기도 한다. 그리고 잊어버린다. 하지만 지역사회 모든 부분에 이권이 개입되어 있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며, 자료로 남겨서 임기 내에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을 잘 이행하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자료를 만들었다"고 답했다.

이어 "여수시민 모두 책자를 한 부씩 지니고 나와 우리 이웃, 아이들이 변화를 느끼면서 시정을 감시도 하고 격려도 하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강연이 끝나자 참가자들은 몰랐던 점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쉽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다고 소회를 밝혔고 시간이 부족함을 아쉬워했다. 또한 “강연을 하신 한창진 선생님의 여수에 대한 책임감과 굳건한 사회의식으로 행동하신 모습을 보며 감사와 존경하는 마음이 생긴다”라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를 주최한 시의회 모니터단 ‘쿱모닝’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가 여수시민들의 의식을 높이고 시정을 고민할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쿱모닝”이란?

2017년 1월 여수YMCA아이쿱생협은 시의회 모니터단 “쿱모닝”을 만들었다. ‘일하는 시의회 만들기’를 목표로 의회 방청을 하고 있다. 매회기 방청 후 평가결과를 시의원들에게 발송하고 있다.

<쿱모닝 참여 방법>

♡ 대상 : 여수시민 누구나

♡ 참여방법 : 1년에 2시간 시의회 방청

♡ 신청방법 : ☏ 010-6479-0163 문자 남겨주세요

 

서혜미  시민기자

<저작권자 © 여수넷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혜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