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오봉 여수시장 ‘시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 준비 박차

취임 100일 기자회견서 자신의 10대 핵심과제도 제시, '혁신'은 글쎄?

  • 입력 2018.10.08 17:03
  • 수정 2018.10.09 20:12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서 민선7기 권 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미래 비전은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만들기 ! 

지난 100일은 시민과 약속한 내용 ‘큰 그림’ 그리는데 심혈

선거구호 중심 이슈 중에 하나였던 ‘혁신’ 사라졌나?

기자회견문에 ‘혁신’ 단어 사라진 데 대한 지적 나와

“혁신은 정책에 녹여내겠다”... 두루뭉술하게 넘어가

조직개편 전 ‘혁신내용 수렴할 시스템’은 반영할지는 검토할 듯.

8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 갖는 권오봉 여수시장

권오봉 여수시장은 민선 7기 취임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적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만드는데 '시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8일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서 가진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권 시장은 민선 7기 시정 핵심가치를 ‘시민중심’과 ‘균형발전’으로 정했다고 강조하고, 취임 100일을 돌아보고 여수의 미래 비전을 밝히면서 10대 핵심과제도 내놨다.

여수형 청년 일자리 창출, 신소재 미래산업 투자유치, MICE산업 육성, 지역특성학과 육성과 취업 연계시스템 구축 등이다.

권 시장은 “더 살기좋은 여수,누구나 살고 싶은 여수를 만들기 위한 핵심사업으로 10대 핵심과제로 실천해 나가겠다” 고 밝히면서 아래 10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지난 100일 동안은 출마하면서 내건 시민과의 약속을 어떻게 실천할지 ‘큰 그림’을 그리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해, 10대 과제가 지난 100일간 권 시장이 그린  '큰 그림'임을 시사했다.

권오봉 시장에 제시한  10대 핵심 과제는 아래와 같다.

1) 여수형 청년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 집중

2) 신소재 미래산업투자 적극 유치

3) 박람회장 사후 활용 위해 시에서 적극 나설 터 (마이스산업 기반 확립)

4) 지역특성학과 육성과 취업 연계시스템 구축

5) 야간, 주말 긴급 돌봄서비스 강화

6) 세계 섬박람회 유치기반 조성

7) 시립박물관 건립 추진

8)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

9) 찾아가는 사랑방 죄담회

10) 시민청원제도 내실있게 추진

이날 기자회견 질의 응답시간에 ‘혁신’단어가 실종됐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기자회견문에 선거주요구호였던 '혁신'이 사라진데 대한 질문을 받고 있다.

질의에 나선 기자는 “선거당시 주요 이슈로 내건 ‘혁신’이란 단어가 기자회견문에 등장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내년초 조직개편 전에 ‘혁신’가치를 담아낼 시청내 기구나 T/F 혹은 민관 합동 추진위원회 등의 가동이 필요하진 않겠느냐”고 물었다.

한마디로 선거때 내건 ‘4대 혁신’이 취임 100일 지났는데도 “구체적인 ‘혁신 로드맵’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 답변에 나선 권시장은 “혁신은 가치여서 다양한 형태로 각종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면 된다”고 말하며, ‘혁신’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에 대한 언급은 피했다.

하지만 권 시장은 지속적으로 ‘혁신’가치를 주장해온 바 있어, 어떤 형태로든 ‘혁신’가치를 실현하고 담아낼 ‘그릇’이 요구된다는 점은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선거구호로 내걸었던 중심이슈인  ‘4대혁신’이 앞으로 어떻게 정책으로 실천될지 주목된다.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권오봉 시장이 8일 여수시청 2층 상황실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