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입선요리 보급 업소 모집

대상·최우수 수상작 등 7개 창작요리 메뉴화… 내달 30일까지 신청

  • 입력 2018.10.30 13:2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제2회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이순신광장에서 출품요리를 만들고 있다

여수시가 ‘제2회 여수 수산물 음식경연대회’ 입선요리를 메뉴화할 음식업소를 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입선요리는 된장소스를 곁들인 부드러운 삼치콩피(대상), 표고버섯 호박잎 주먹밥 삼계 낙지연포탕(최우수), 바다를 품은 오징어&감바스(우수), 깐풍붕장어·문어삼합탕(장려), 생선배추말이 찜·여수수산물 13코스(입선) 등이다.

음식업소는 여수시가 제공한 조리법으로 요리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이 입선요리를 맛보도록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음식업소는 기간 내 신청서를 시 식품위생과로 제출(우편·방문)하거나, 이메일(hckim9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여 음식업소에 모범음식점 선정 가점, 위생용품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경연대회는 지난 16일 이순신광장에서 전국 20개 팀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새조개, 새꼬막, 굴, 홍합, 문어, 낙지, 돔, 삼치 등 여수 수산물을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 수산물을 재료로 만들어진 요리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