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이마트 여수점 아동문화체험 진행

좋은이웃 “Good Friend” 진행

  • 입력 2018.11.19 15:42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이웃 “Good friend” 아동문화체험 진행 사진.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와 이마트 여수점은 지난 11월 10일 여수지역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이마트 여수점과 함께한 “Good Friend” 문화체험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사회 내 아동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의 활력을 도모하고, 다양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여 아동 스스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였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컵 페인팅하기, 원목 오카리나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참여 아동 중 한 명은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다 보니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외부로 나가 즐거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문화체험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전남동부지부 이기석 지부장은 “지역사회 내 아이들이 미래를 꿈꾸고, 어린이들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는 전남동부지부는 위 사업 이외에도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기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CES(아동 힘 키우기 서비스), 성폭력예방인형극,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위해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의 활동에 끊임없는 관심 부탁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