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2 수 05:41
상단여백
여수형 휴양도시 논의할 ‘2018 지역 마이스(MICE) 여수 포럼’
6~7일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
  • 2018.12.04 13:35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시와 전라남도,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2018 지역 마이스(MICE) 여수 포럼’이 6일부터 7일까지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포럼 주제는 ‘휴양도시 여수! 지역 마이스의 역할’이며 휴양·마이스업계 관계자, 컨벤션 시설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주제강연자로는 이성재 고려대 해양치유산업연구단 교수, 윤은주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장이 나선다. 주제는 각각 ‘휴양 치유·관광 : 국내외 현황과 미래’, ‘휴양도시 브랜드 창출을 위한 마이스산업 활성화 방안’이다.

발제·토론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홍창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본부장이 ‘산림복지의 등장과 전망’, 유지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사가 ‘웰니스 관광을 통한 휴양도시 발전전략’을 발제한다.

2부에서는 윤승현 화백컨벤션센터 사장이 ‘컨벤션 산업을 통한 도시브랜드 창출방안’을 발제하고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10월까지 988건의 마이스행사를 유치해 28만여 명이 여수를 방문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민선 7기 도시비전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에 맞춰 여수가 휴양도시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고 마이스산업이 휴양도시 브랜드 설정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시은  netongs@daum.net

<저작권자 © 여수넷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