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지역 아이들에게 따뜻한 손길 내밀어

봉강초등학교에 후원금, 여수서초등학교에 교복장학금 전달

  • 입력 2018.12.31 09:38
  • 기자명 양지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을 전달받은 봉강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지부장 이기석)는 지난 21일 봉강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이기석 지부장은 학생들에게 후원의 의미를 설명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등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참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여수서초등학교 교장실을 방문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 1명에게 교복장학금을 전달했다. 

여수서초등학교(교장 정성하)는 “좋은 기회로 아동에게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원한다"는 말씀을 전했다.

두 학교를 방문해 장학금과 후원금을 전달한 후 굿네이버스 전남동부 이기석 지부장은 “아이들이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는 행사에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후원금이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골고루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는 지역주민들의 후원금 참여를 북돋는 발판 마련에 힘쓰고 있다. 아동권리교육, 나눔인성교육 등 지역 내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년 교육기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및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교육기관 교사에게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교사교육을 진행하여 교육 현장 내에서 아동들이 권리를 옹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성장을 위해 우리의 활동에 끊임없는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