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농정혁신위원회' 출범.. 협치농정 기대

현장 농업인과 농업인 대표 등 43명 구성

  • 입력 2019.01.17 15:2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현장의 불합리한 제도․관행을 바로잡는 ‘전남농정혁신위원회’가 본격 출범했다.

농업인단체, 농업인, 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남농정혁신위원회는 17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출범식 및 제1차 분과위원회를 열었다.

전남농정혁신위원회는 현장 농업인과 농업인 대표 등 25명을 비롯해 농업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각계 인사 18명 등 43명으로 이뤄졌다. 이중 여성위원은 14명(32%)이다.

위원회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농업정책, 친환경, 식량원예, 농식품유통, 축산, 농업기술, 산림분과 등 7개 분과위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과별로 6명의 위원이 활동한다.

전남도는 “과거 행정 주도의 일방통행식 농정으로 농업인과 농촌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못해 일부 불신을 초래했다는 지적이 많아, (전남농정혁신위원회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농정에 적극 반영하려 한다” 고 취지를 밝혔다.

농정혁신위원회 산하 운영협의회와 분과위별 지원 TF도 구성되면 운영협의회는 분과위에서 제시된 안건을 종합 조정과 각 분과위별 혁신 과제 발굴 및 개선방안을 마련 등을 담당한다. 이후 본위원회에서 논의 후 농정시책화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농정혁신위원회는 불합리한 농정 제도‧관행을 탈피하는 등 과감한 농정혁신을 일으켜 전남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