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어울림아카데미' ,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

  • 입력 2019.02.28 18:09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 아카데미' 회원들이 순천 청수정 마을로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을 떠났다

쌍봉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진행하는 마을공동체네트워크 활성화사업 '어울림아카데미'가 27일 순천 청수정 마을공동체를 둘러보았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는 '어울림아카데미'는 여수 화장동 무선주공1,2,3단지와 주택단지의 주민 및 지역복지 실무자들의 연계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화합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어울림아카데미'는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을 떠나 각 지역 주민들의 경험담과 마을성공사례, 마을위원장과 마을활동가들의 향후 목표들을 설명 들으며 해당 마을의 변화과정을 살펴보았다.

이번 '어울림아카데미 마을공동체 선진지 견학'은 순천 청수정 마을공동체로 떠났다.

어울림 아카데미 관계자는 "우수사례를 견학하고 벤치마킹함으로써 무선지구 마을공동체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지역현안에 대해 고민하며 주민 및 지역복지실무자와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회원들이 마을활동가에게서 마을공동체 설명을 듣고 있다
마을위원장이 아카데미 회원들이 건네는 공동체의 성공과 실패사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청수정 마을의 주민 협동조합의 주력사업인 '엄니밥상'을 점심식사로 맛보고 있는 회원들

한편 지역주민화합을 위한 공동체네트워크활성화 사업 '어울림아카데미'는 무선주공3단지 관리사무소 교육실에서 운영한다. 현재는 마을동아리아카데미(요가, 종이접기, 서예교실), 마을리더십아카데미, 무선주공1단지 경로당에서 마을동아리아카데미(전래놀이), 무선환경지킴이봉사단 등이 실행되고 있다.

무선지구 공동체에 참여를 원하거나 교육 관련 문의를 하려는 시민은 061-681-7179(서영석 사회복지사)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