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티투어 전담반 ‘준비 완료’

문화관광해설사 16명 시티버스 탑승, 여수 역사와 명소 소개

  • 입력 2019.03.04 12:0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여수 시티투어 전담반 교육에 참여한 문화관광해설사 16명과 시청 관광과 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존 10명에서 26명으로 늘어난 ‘여수시 시티투어 전담반’이 오는 11일부터 본격 가동된다.

시는 지난달 23일 문화관광해설사 16명을 시티투어 전담요원으로 선발하고 24일부터 5일간 스토리텔링 기법, 보이스 트레이닝 스피치교육, 현장 실습 등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김 모(43세)씨는 “관광객에게 여수의 역사와 명소를 소개할 생각을 하니 설레고 기대된다”면서 “여수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성심성의껏 일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티투어 이용객은 5만 5381명으로 여수 관광의 한축을 담당했다”며 “앞으로도 이용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담반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 시티투어는 크게 1코스와 2코스로 나뉜다.

1코스는 엑스포역-오동도-진남관-해양수산과학관-향일암-여수수산시장-엑스포역이다.

2코스는 여수시청-웅천친수공원‧예울마루-이충무공 어머니 사시던 곳-진남시장-가사리생태공원-섬달천포토존-여자만해넘이-여수시청이다.

탑승요금은 일반 9천원, 초중고생‧65세 이상 등은 4천5백원이며, 시 홈페이지 OK통합예약(http://ok.yeosu.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