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건축자재‧안전관리 ‘집중 점검’
상태바
공사장 건축자재‧안전관리 ‘집중 점검’
  • 전시은
  • 승인 2019.03.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전남도 합동..사업장 안전기준 준수, 적합한 자재 사용 여부 등 전반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합동으로 22일부터 4월 말까지 관내 공사장의 건축자재와 안전관리를 집중 점검한다.

전남도는 민간전문가와 관계공무원이 참여하는 안전감찰반을 편성해 대형공사장과 민원발생 현장을 집중 감찰한다.

여수시는 자체 점검팀을 구성해 전체 면적 2000㎡이상, 높이 6층 이상 건축공사장과 600㎡ 이상 복합자재를 사용하는 공장‧창고를 점검한다.

점검 내용은 사업장 안전기준 준수와 적합한 자재 사용 여부, 현장 안전관리계획 수립과 이행 실태, 지하굴착공사 적정성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 여수시와 전남도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정부시험기관과 협력해 최근 3년간 인‧허가 건축물의 건축자재 시험성적서 진위 여부를 전수 조사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건축자재 시험성적서 위․변조 등 중대한 위법사항이 발견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형사 고발하는 등 엄중 조치한다고 밝혔다.

또한 소극적이고 안일한 안전관리 행위나 감리․현장관리자의 업무소홀 행위가 적발되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조치하고, 점검 결과는 여수시 홈페이지와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감찰 기간 동안 ‘시민 안전신고기간’을 운영해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안전한 여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