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여수 학원(독서실)설립‧운영자 및 강사연수 교육' 열려

12일, 연합회 소속 학원 휴강

  • 입력 2019.04.11 14:44
  • 기자명 곽준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전남도지회가 12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여수시 학원(독서실)설립·운영자 및 강사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전남도교육지원청의 위탁을 받아「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제21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제20조 제3항, 전라남도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규칙」제25조 제1항에 의거해 실시된다.

또한 운영자들의 학원교육자로서 자질 향상과 학원설립·운영자 및 강사 등의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연수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로 나눠서 진행된다. 오전 학원(독서실)장 연수에는 600여명의 학원(독서실)장이 참석하고 오후에 진행되는 강사연수에는 1천여 명의 강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원연합회 관계자는 연수교육에 김용대 여수시교육지원청 교육장, 주승용 국회부의장, 이용주 국회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학원(독서실)장 및 선생님들을 축하·격려할 예정이라 밝혔다.

여수학원연합회 소속 학원들은 이날 하루 휴강을 결정했다.

한편 여수학원연합회는 법률로 위임된 연수교육과 학원인들의 위상 확립, 교육청과의 민원 업무에 협조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지회 여러 분회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 및 여수의 교육발전을 위하여 학교 밖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가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원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자질을 향상시켜 학원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학원 설립·운영자 및 강사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건전한 학원문화 정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