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로호 발사 뷰 포인트 ‘여기가 딱 안성맞춤’

  • 입력 2012.10.10 11:25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면, 남면 도서지역 등이 최적의 관망 장소

나로호 3차 발사가 오는 26일로 예정됨에 따라 최적의 관망 장소로 손꼽히고 있는 여수시 화정면과 남면 도서지역 등에 대한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10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적의 관망 장소로 꼽히고 있는 지역 가운데 섬 지역은 화정면 사도와 낭도, 상하화도, 개도, 남면 금오도, 안도, 연도 등이며, 육지로는 화정면 백야도와 화양면 장수리 일원이 우주위성발사 뷰 포인트로 알려져 있다.

등산과 함께 관망하려면 화양면 원포 봉화산과 화정면 백야도 백호산, 섬지역은 금오도 대부산과 화정면 개도 봉화산 등이 적당하다.

유람선을 이용하면 화정면 개도 앞바다 해상통제구역 밖 선상에서 가장 가까이 볼 수 있으며, 유람선사에서는 선착순 예약을 받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나로호 마지막 발사를 기념해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주요 관광지와 숙박업소 요금을 2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키로 했다. 일부 음식점도 5%~10% 할인된다.

또 종합안내소와 의료지원반, 간이화장실 등을 추가 설치운영하고, 여수경찰서와 합동으로 교통대책을 마련해 관람객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백야도 우주발사 관람 장소에는 영상홍보차량을 배치해 나로호 발사 장면을 실시간 방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지막 나로호 발사라는 역사적인 순간을 섬, 육지, 해상 등에서 다양하게 관망할 수 있는 뷰 포인트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 분들이 여수에서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 등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