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자수첩] 오얏나무 아래에 선 갓끈도 고쳐쓰지 말라

  • 입력 2013.02.06 15:45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유력인사들이 시의 거부입장에도 불구하고 종화동 주민센터 앞 건물을 철거해 공원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대상 건물 중 김충석 시장 명의의 건물(사진 오른쪽 휜색 건물)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김충석 시장 명의 건물 포함된 중앙동 주민센터 앞 건물 철거 요구 논란

‘오얏나무 아래에 선 갓끈도 고쳐 쓰지 말라’는 속담이 있다. 괜히 의심받을 행동을 하지 말라는 말이다. 지금 여수에 딱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지역의 유력인사들이 잇따라 현 시장인 김충석 시장 소유의 건물이 포함된 중앙동 주민센터 앞 건물 7동을 시가 매입해 철거한 후 공원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지난해 초부터 벌써 4번째다. 첫 번째는 지난해 초 시민과의 대화에서 전 시의원인 김모씨가 발언을 하더니 5월에는 주민자치위원장인 서모씨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진정서를 시와 의회에 제출했다.

그리고 9월에는 전 시의회 의장인 정모씨가 12월에는 5월에 한 번 제출했던 서모씨가 다시 청원서를 제출하기에 이른다.

보상비와 철거비 등 사업비만 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여 여수시는 여러 차례 거부의사를 밝혔지만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청원자들이 요구하는대로 중앙동 해양공원 옆 건물을 매입해 공원화하려면 일부 유력인사들이 주장하는 7동 이외에도 하멜전시관 입구 4거리 부근 10여동도 함께 포함시키는 것이 형평성에도 맞다.

그러나 이들은 하멜전시관 입구 4거리 건물은 단 한 번도 거론을 하지 않고 중앙동 주민센터 앞 7동의 철거만을 ‘주구장창’ 주장하고 있다.

시장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건물이 포함된 이 같은 요구는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어 반갑지 않을 것이다. 안 그래도 문수동 아파트 건립부지내 아들 소유의 땅이 불거지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던 현 시장으로써는 더욱 그렇다.

지역 일부에서는 이 같은 모습에 “불필요한 소모적인 논쟁이 될 수 있다”며 자제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