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5년 전통 여수수산시장…‘새롭게 변신’

  • 입력 2013.04.29 13:28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객 몰이에 들어 간 여수수산시장.

45년 전통의 여수수산시장이 새롭게 단장됐다. 여수시는 총사업비 9억3,000만원을 투입, 지난해 7월부터 수산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실시해 지난달 말 완료했다.

현대화된 아케이드의 출입구의 간판 상단에는 선박 ‘키’ 모형을 설치, 배 형상으로 디자인해 세계 4대 미항 여수의 특색을 담았다. 또, 상가 간판을 일제히 정비하고 소방전기시설과 환기시설 등을 설치해 상인과 시민들의 편의를 제공했다.

45년 전통을 가진 여수수산시장은 여수시민들이 애용하는 것은 물론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이 각종 해수산물을 구입해가는 단골 쇼핑코스로 이번 새 단장을 계기로 여수 필수쇼핑코스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산시장의 상인들은 “허름한 천막에서 깔끔한 아케이드로 바뀌니 시장이 전체적으로 깨끗해졌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게 되어 친절과 미소가 절로 나온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현대화된 시설에 관광 마케팅이 더해져 전년 대비 상인 매출이 최대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공사가 원만히 추진으며, 비와 바람에 강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 태풍에도 끄떡없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에는 여수수산시장 외에도 교동시장, 서시장 등 16개 전통시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통시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수 전통시장 홈페이지(http://umarket.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